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
Q
회원정보는 어디에서 수정하나요?
A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내정보수정’에서 가능합니다.
-
Q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A홈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을 클릭후,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부분 하단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Q
휴대폰 인증을 할 수가 없어요.
A휴대폰 인증 확인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고객센터 상담 가능 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6시(한국시간기준)
- 주말, 공휴일, 법정 공휴일 휴무
-
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내정보수정’에서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한국라이브커머스아카데미는 통합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회원탈퇴를 하시면 아카데미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
Q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로그인 후 홈페이지 ‘아카데미교육>수강신청’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수강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강의를 직접 결제하시거나, 추가 할인 혜택을 희망할 경우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전문가가 직접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일부 강좌의 경우, 별도 상담신청으로 가격 안내가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
Q
‘일반회원’과 ‘아카데미 수강생’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일반회원이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모든 회원이며 기본적인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으나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카데미 수강생이란, 라이브커머스아카데미의 유료강의 수강생이며, 무료 스튜디오 및 회원전용 셀러샵 등 모든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아카데미 수강생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간편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전문 상담원이 빠르게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
수강결제 후 어떻게 수강하면 될까요?
A홈페이지에서 직접 결제하셨거나 별도 상담을 통해서 결제하였을 경우, 결제 후 ‘내강의실>강의실입장’에서 수강중인강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부터 자동으로 수강이 시작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카데미의 강의는 수강 기간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본인의 수강 가능 기간을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결제 완료 후 영업일 기준으로 2~3일 이내 ‘내강의실>강의실입장’에서 결제 완료한 강의 동영상이 확인 되지 않을 경우, 1:1문의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Q
결제 후 나중에 수강해도 되나요?
A결제일 기준으로 익일 00시에는 강의가 자동 시작됩니다. 강의 시작 시점을 임의로 선택하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
Q
환불정책에 대해 알려주세요.
A[아카데미 환불 정책]
유료 교육 서비스는 총 수업일수 이내에만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가. 교육서비스 결제일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수업시작 전: 이미 낸 교육비 등의 전액
-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교육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교육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교육서비스 결제일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수업 시작 전: 이미 낸 교육비 전액
- 수업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교육비(과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교육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교육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나머지 상세한 환불 규정은 홈페이지 하단 ‘환불규정’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강의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A저희 아카데미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는 보안 관리를 위해 동영상 플레이어 'Kollus Player'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후 재생이 가능합니다. PC로 강의 영상을 시청하실 경우, 'Kollus Player' 최신버전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셔야 하며, 모바일로 강의 영상을 시청하실 경우, 'Kollus Player'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
Q
동영상프로그램(Kollus Player) 다운로드가 안돼요.
A[PC]
PC에서 강의 수강 시 익스플로러나 크롬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이용하는 브라우저에 맞게 플레이어 재설치를 부탁드립니다.
▶ 익스플로러 (또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http://v.kr.kollus.com/pc_player_install
▶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 http://info.kollus.com/install_v3/
[모바일]
모바일은 모바일 앱(App)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의 수강이 어렵다면 모바일 환경에 따라 다시 한번 설정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모바일 앱(App):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모바일 어플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 모바일 홈페이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통해 kollus player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기종에 따라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좀 더 원활한 수강이 가능합니다)
-
Q
모든 스마트폰에서 수강시청이 가능한가요?
A대부분의 스마트폰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다만, 체 튜닝OS 기기는 보안상의 문제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탈옥이나 루팅을 하여 튜닝OS로 변환한 기기 또한 보안상의 문제로 강의시청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Q
회원전용 셀러샵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A홈페이지 회원 중 ‘아카데미 수강생’ 회원만 이용 가능합니다. 회원전용 셀러샵이란, 아카데미 전문 MD가 직접 선별한 제품을 위탁판매하는 도매소싱플랫폼 입니다.
아카데미 수강생이라면,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회원전용 셀러샵’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전체 상품 가격 확인 및 구매 가능합니다. 참고로, 각 상품별 상세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의 상품 이미지를 다운받아 활용 가능하며, 모든 제품은 위탁판매 가능합니다.
회원전용 셀러샵 이용이 가능한 아카데미 수강생 회원으로 변경 하시려면 ‘아카데미교육>수강신청’에서 원하는 강의를 결제하시거나 간편상담신청을 남겨주세요.
-
Q
무료스튜디오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A홈페이지 회원 중 ‘아카데미 수강생’ 회원만 이용 가능합니다. 무료 스튜디오란,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도록 조명이 설치된 ‘방송용 스튜디오’와 해당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편집용 PC’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금천 영상미디어 창업센터’와 ‘라이브커머스아카데미’가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아카데미 수강생이라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예약방법은 로그인 후 ‘무료스튜디오>스튜디오 예약’에서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신 후 예약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반드시 이용 전 ‘무료 스튜디오>예약현황 확인’을 통해 ‘예약 확정’ 여부를 꼭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이용 전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Q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수강하시는 과정에 따라 연장 기간 정책이 다르므로 로그인 후 1:1 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