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Open menu
아카데미소개
회사소개
회사위치
수강신청
회원전용라방샵
무료스튜디오
스튜디오 소개
스튜디오 예약
예약현황 확인
교육지원센터
공지사항
아카데미뉴스
교육현장갤러리
자주 묻는 질문
1:1 문의
내강의실
수강정보
강의실 입장
수강신청 바로가기
약관 및 정책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내강의실
QUICK MENU
장바구니
0
위시리스트
주문배송조회
오늘 본 상품
없음
로그인
회원가입
아카데미소개
회사소개
회사위치
수강신청
회원전용라방샵
무료스튜디오
스튜디오 소개
스튜디오 예약
예약현황 확인
교육지원센터
공지사항
아카데미뉴스
교육현장갤러리
자주 묻는 질문
1:1 문의
내강의실
수강정보
강의실 입장
수강신청 바로가기
약관 및 정책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내강의실
MEMBER
회원가입
아이디
중복확인
영문자, 숫자, _ 만 입력 가능. 최소 3자이상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
'특수문자는 ~!@\#$%<>^&* 만 입력 가능'
비밀번호 확인
*
이름
*
성별
남자
여자
생년월일
*
휴대전화
*
-
-
인증요청
인증완료
이메일
*
@
선택하세요
hanmail.net
hotmail.com
chollian.net
dreamwiz.com
empal.com
hanmir.com
hitel.com
korea.com
lycos.co.kr
nate.com
naver.com
netian.com
직접입력
주소
*
우편번호
주소 검색
기본주소
상세주소
참고항목
[필수]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이메일
SMS
* 만 14세 이상 고객만 가입 가능합니다.
* 가입정보 오입력, 허위 작성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올바른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새로고침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창닫기
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에스제이크리웍스(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한국라이브커머스아카데미 홈페이지(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국라이브커머스아카데미 홈페이지: “회사”가 “서비스” 및 재화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 및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재화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회원은 “일반회원”과 “아카데미 수강생”으로 구분됩니다. - 일반회원: 기본정보만 입력하면 가입이 가능하나 사이트 내용만 열람할 수 있고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는 회원 - 아카데미 수강생: 사이트의 유료 교육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으로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회원 4.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콘텐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와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10일 전부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 발송,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전 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이내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과 상관례에 따라 따릅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사이트”에 공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③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 중인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을 적용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 7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변경] ①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② 전 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사이트”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과 제한] ①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이 회원 가입하지 않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또는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조 [서비스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교육 및 아카데미 수강생 대상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 교육 및 재화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 결제 페이지 등에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명시한 내용에 따릅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회사에서 이용 대상자와 시기를 임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계약 해지 및 환불] ① “회사”와 유료 교육 “서비스”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유료 “서비스” 총 수업일수 이내에만 계약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유료 교육 “서비스” 환불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등의 전액 -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이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난 후부터 1/2이 지나기 이전까지: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 수업 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 수업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과목에 따라 산출된 반환 대상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② 재화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재화의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 상품불량 및 상품내용과 상이한 상품일 경우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해야 합니다. 재화 구매 환불 및 반품에 관한 사항이 해당 상품페이지에 표시되어 있는 경우 별도 표시된 조건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③ 각 서비스별 상세 환불 규정은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환불규정에 안내된 사항을 우선 적용합니다. ④ “회원”은 다음의 경우 계약해지 및 환불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 “서비스” 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서비스”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회원”이 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서비스” 또는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 “회사”는 반환된 “서비스” 또는 재화가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그 사용과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에 상당하는 금액의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청구하거나 “회원”에게 반환할 대금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⑦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타 서비스로 변경하는 경우,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⑧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하며, 유료 교육 서비스의 경우, 환불 조건에 맞춰 빠르게 환불 처리를 합니다. ⑨ “서비스” 및 재화 구매 시 해당 “서비스” 및 결제페이지에 본 조항과 별도의 청약철회 및 환불 조건이 표시되어 있는 경우 별도 표시된 조건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통신 오류,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사이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완전한 “서비스”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가 서비스 부정이용을 식별하는 방법 및 차단하는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서비스”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 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모바일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는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부정 “이용자”는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부정 “이용자”는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 “이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개인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인정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16조 [개인정보 보호 등]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또는 이벤트 행사 등 마케팅 및 광고를 위해 활용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⑤ “회원”은 “사이트”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서 “회원”이 직접 수정해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⑧ 전 항의 경우라도 “회사”가 사전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및 동시행령이 규정하는 계열회사로 하여금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자신의 “아이디(ID)”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3.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 4.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사항 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⑧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게시물] ①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5 장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제 20조 [회원탈퇴] ① “회원”이 “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직접 회원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21조 [회원자격 상실 및 정지]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1. “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2. 본 약관 기타 “회사”가 정한 의무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13.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녹화, 녹음, 캡쳐 하거나 하려는 경우 14.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15.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 22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복제프로그램 등 “서비스” 부정이용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사전 동의한 “회원”에게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알림 메시지, “회원” 연락처와 연동된 SNS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파산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이용자”와 “회사”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05월 31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한국라이브커머스아카데미(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라.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 항목 가. 회원 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이름,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SMS 수신동의, 이메일 수신동의 - 수집목적 : 회원특정 및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나. 상품구매 시 수집항목 - 주문고객정보 : 주문자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지, 배송시 요청사항 - 배송지정보: 수령인 이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배송지 요구사항 - 결제정보 : 결제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결제 관련 정보 (신용카드, 결제 계좌정보) 다. 자동 수집 - 결제기록,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등 라. 기타 (이벤트나 마케팅 활동 등) - 수집정보 :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름, 이메일 등 - 그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② 수집 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이벤트응모, 배송요청(비회원 구매 포함), 서비스이용, 회원정보 수정 -제휴회사로부터의 제공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귀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체크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가.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나.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이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 회원가입 정보 :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 정보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 : 재화 또는 용역 등 상품이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목적",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제품 배송/설치, 서비스 업무) -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마케팅분석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외부 기관 또는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7.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나.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사.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자.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백종수 전화번호 : 1644-1394 이메일 : kleduking@daum.net 나.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가.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1.5.31 부터 시행됩니다.>
확인
전문가에게 문의하시면 빠르고 정확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
간편상담신청